뱀파이어와의 금지된 사랑을 그린 소설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두 번째 책이다.
벨라의 열여덟 살 생일 파티에서 한 순간의 실수로 벨라는 생명의 위협을 느끼고 에드워드는 벨라가 자신 때문에 위험에 처했다는 것 때문에 괴로워하며 벨라에게 이별을 고한다. 이별 후 좀비 같은 상태로 아무 의욕 없이 살아가던 벨라는 제이콥과 어울리게 되지만 제이콥은 갑자기 벨라를 멀리하고, 상처입고 버림받은 기분의 벨라는 에드워드를 가까이 느끼기 위해 자신을 위험으로 내몰지만, 제이콥이 자신을 멀리한 이유가 늑대인간임을 감추기 위함이었음을 알고 이후에 더욱 가까이 지낸다.
에드워드는 벨라의 죽음을 오해하고 자살하기 위해 이탈리아로 떠나고, 벨라는 그런 에드워드를 구하기 위해 앨리스와 함께 이탈리아에 도착해 자살 직전의 에드워드를 구하지만, 뱀파이어 일족의 최고 능력자인 볼투리 가문의 아로에게서 벨라를 뱀파이어의 일원으로 만든다는 조건하에 집으로 돌아온다. 에드워드와 벨라는 서로의 입장을 고수하며 싸우고, 결국 컬렌가의 투표로 벨라를 뱀파이이로 만들기로 하지만 유예기간을 둔다. 그러나 벨라를 뱀파이어로 만들기 위해서는 누군가가 벨라를 물어야만 하는데, 늑대인간들과의 계약에는 사람을 공격하지 않는다는 조항이 있어 난감한 상황이다. 에드워드는 벨라에게 뱀파이어로 만들어주면 자신과 함께 지내야한다는 조건을 내걸고, 이에 벨라는 흔쾌히 수락하면서 둘의 사랑은 깊어만 간다.
2011. 09. 30.